OFF
0
내 주위업체

실시간 인기검색어

통합검색결과
전체검색 카테고리검색 게시판검색 네이버검색
프레임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최인철 | 21세기북스 | 20210302
18,000원
소개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프레임을 리프레임하라! 『프레임』은 ‘프레임’의 개념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인간과 사회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새로운 통찰을 일깨우며 심리학 바이블로,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의 창’에 관한 책이다. 2007년 출간 이래 대한민국 오피니언 리더의 필독 교양서로 불리며 30만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프레임』의 10주년 개정증보판이다. 프레임의 개념과 본질을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새롭고 다양한 사례와 연구결과를 충실히 반영하여 초판보다 100페이지 증가했으며, 구성과 디자인을 전면 개선하였다. 사람들은 흔히 프레임을 ‘마음가짐’ 정도로만 생각하는데, 프레임은 단순한 마음먹기가 아니다. 그것이 습관으로 자리 잡을 때까지 리프레임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은 언어와 은유, 가정과 전제, 단어와 질문, 경험과 맥락 등을 점검한 후에 더 나은 것으로 설계하고 시공하는 작업을 요한다. 책은 우리의 착각과 오류, 오만과 편견, 실수와 오해가 ‘프레임’에 의해 생겨남을 증명하고, 그것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제시한다. 오해와 편견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더 나은 삶을 창조하는 지혜와 겸손을 장착하는 것. 우리가 프레임을 배워야 할 이유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0994518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 (진보와 보수, 문제는 프레임이다)
조지 레이코프 | 와이즈베리 | 20180520
15,120원
소개 유시민 알릴레오북‘s에 나온 바로 그 책 2024년 봄, 맹렬한 속도로 베스트 순위 역주행! 왜 하필 지금, 다시 이 책을 꺼내 읽어야 하는가? 인지언어학을 창시한 세계적인 석학 조지 레이코프가 언어학을 현실 정치에 적용한 화제의 베스트셀러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의 전면개정판이다. 이 책은 “왜 평범한 시민들이 자기 이익에 반하는 보수 정당에 투표하는가?”라는 진보의 해묵은 의문에 답하며, 사람들이 진실을 알게 되면 올바른 선택을 할 것이라는 계몽주의적 신념이 왜 현실에서 통하지 않는지 명쾌하게 분석하여 여의도 정치권과 의식 있는 시민들의 필독서로 자리 잡았다. EBS ‘지식채널 e’를 기획한 김진혁 교수(전 EBS PD)가 이 책을 읽고 제작한 ‘frame’ 편은 큰 화제를 낳았고, 2012년 미국과 한국의 대선을 동시에 앞둔 시기 방영된 손석희 앵커의 〈다큐프라임〉 ‘킹메이커’ 편에서는 이 책의 내용이 주요 레퍼런스가 되었다. 저자는 어떤 대상보다도 특히 언론인과 미디어 종사자가 이 책을 반드시 읽기를 바랐는데, 그의 희망대로 ‘프레임’은 한국에서도 학계의 울타리를 벗어나 언론에서 일상적으로 접하는 용어가 되었다. 또 유권자(소비자)의 마음이 작동하는 방식을 다룬다는 점에서 비단 정치뿐만 아니라 홍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기본서가 되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37834950
실패한 사랑을 수집하는 건 악취미라서
강예린 | 블루프레임 | 20230516
9,000원
소개 사랑 없이는 한 글자도 쓰고 말하지 못하는 저자는 가영이를 앞세워 모든 실패한 사랑을 수집했다. 가영, 바다, 코코를 비롯해 가영이가 실패한 사랑의 대상들, 그 모든 수집의 기록이 담겨 있다. 총 124페이지에 70여개의 시가 수록된 시집이다. 실패한 사랑을 수집한 기록이 담긴 시집으로, 1부 '6전시실'에서는 나에 대한 전시를, 2부 '결'에서는 사랑이 끝나기 전의 기록을, 3부 '연소'에서는 사랑이 끝난 후 타는 것을 이야기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8317186
프레임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최인철 | 21세기북스 | 20160831
18,000원
소개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프레임을 리프레임하라! 『프레임』은 ‘프레임’의 개념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인간과 사회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새로운 통찰을 일깨우며 심리학 바이블로,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의 창’에 관한 책이다. 2007년 출간 이래 대한민국 오피니언 리더의 필독 교양서로 불리며 30만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프레임』의 10주년 개정증보판이다. 프레임의 개념과 본질을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새롭고 다양한 사례와 연구결과를 충실히 반영하여 초판보다 100페이지 증가했으며, 구성과 디자인을 전면 개선하였다. 사람들은 흔히 프레임을 ‘마음가짐’ 정도로만 생각하는데, 프레임은 단순한 마음먹기가 아니다. 그것이 습관으로 자리 잡을 때까지 리프레임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은 언어와 은유, 가정과 전제, 단어와 질문, 경험과 맥락 등을 점검한 후에 더 나은 것으로 설계하고 시공하는 작업을 요한다. 책은 우리의 착각과 오류, 오만과 편견, 실수와 오해가 ‘프레임’에 의해 생겨남을 증명하고, 그것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제시한다. 오해와 편견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더 나은 삶을 창조하는 지혜와 겸손을 장착하는 것. 우리가 프레임을 배워야 할 이유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0966447
3시의 프레임 (박영란 수필집)
박영란 | 소소담담 | 20221113
12,600원
소개 수필가 박영란의 5번째 수필집이다. 전체 4부로 나누어 각 부마다 10편의 작품을 수록하고 있다. 대상과 세계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에서 중견 수필가로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그의 수필은 대상과 사건을 설명하기보다는 보여준다. ‘보여주기’는 그의 창작방법의 토대이다. 그의 보여주기 방법이 대상을 있는 그대로 모사하거나 겉모습만 드러낸다는 말이 아니다. 작가는 현존 공간 너머 근원적인 원소를 응시한다. 응시는 보이지 않는 본질과 근원을 찾아나서는 힘든 여정이기에 많은 에너지, 즉 언어의 무한한 확장이 요구된다. 박영란의 수필이 대상에 대한 섬세한 관찰로 이어지는 것은 이러한 언어 확장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박영란 수필은 끊임없이 형식적인 실험을 시도한다. 그의 작품집에 수록된 작품은 구성과 형식에서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박영란은 개성적인 스타일을 가진 수필가다. 그는 다양한 시도 가운데에서 자기만의 스타일, 즉 문체를 보여준다. 그의 문체가 지니는 특징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역동적이다. 그의 수필은 특별한 메시지를 담거나 그것을 독자에게 전달하려고 애쓰지 않는다. 가볍고 감각적이기에 읽기에 편하고 상쾌함을 준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88323968
부산 바다 프레임 (바다여행 에세이)
박수정 | 가온데 | 20230731
9,900원
소개 부산출판문화산업협회의 공동 출판 프로젝트인 부산 비치리딩시리즈가 2년 차를 맞아 더 다채로운 이야기로 돌아왔다. 〈부산 바다 커피〉에 이어 출간된 〈부산 바다 프레임〉은 부산 토박이 또는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 부산만이 가진 풍경과 매력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독자들에게 곳곳의 부산 바다가 지닌 색다른 프레임을 소개하는 포토에세이다. 바다의 도시답게 부산, 하면 햇볕이 작열하는 모래사장과 시원하게 펼쳐지는 수평선을 흔히 떠올린다. 그러나 익숙한 시선에서 벗어나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부산의 바다들은 각각의 다른 모습으로, 색깔로, 이야기들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부산 바다 프레임은〉은 부산 바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소소하고 일상적인 이야기와 새로운 인연들을 담은 책이다. 작은 어촌 마을 풍경 속 원자력 발전소, 해녀와 가마우지가 저마다의 생산 활동에 여념이 없는 모습, 침략의 역사를 품은 해안가와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항만까지. 소소한 이야기들에 어우러진 부산 바다의 다양한 프레임들은 부산 바다를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게 하는 마음의 창이 되어준다. 작지만 부산다운 에피소드를 프레임에 담을 때 바다의 시선과 함께하는 것은 일종의 자유로운 여행입니다. 호기심을 동력 삼아 주변을 가까이 가보는 작은 모험을 실행해봅니다. 사람도 만나보고, 인근의 골목길을 거닐어도 보는 평범한 모험. 요즘 스마트폰은 고성능 카메라 못지않아 언제든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주변을 알아갈 때 바다는 잠시 배경이 되어줍니다. 부산 사람이 부산의 바다를 다니며 보고 들었던 일상과 여행의 경계가 없는 소소한 이야기를 포토에세이의 형식으로 써내려갔습니다. 친절한 설명을 담은 여행지침서는 아닙니다. 그저 프레임을 다양하게 해보려고 했습니다. 부산과 바다를 바라보는 데 조금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부산의 바닷가에서 편안히 읽어주기를 바라며. -저자 서문 중에서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8318404
프레임 전쟁 (보수에 맞서는 진보의 성공전략)
조지 레이코프 | 창비 | 20070720
14,400원
소개 '보수에 맞선 진보세력'이 프레임끼리 경쟁하는 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를 통해 미국정치의 현실을 보여주었던 죠지 레이코프. 그가 이번에는 한층 더 정교해진 논리와 풍부한 실례로 무장하고 진보주의자들이 미국 정치를 주도할 수 있는 비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선거란 '프레임과 프레임간의 전쟁'이라고 정의 내린 후, 승리하고 싶으면 프레임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말하며 그 방법을 제시한다. 『프레임 전쟁』은 미국의 진보 세력이 선거에서 실패하는 이유를 프레임의 부재와 실패에서 찾고, 프레임을 정치 전략으로 활용하여 유권자를 어떻게 설득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한다. 프레임 구성이 정치적으로 얼마나 중요한지, 프레임이 정치에서 어떻게 힘이 되는지를 보여주고, 진보세력이 유권자를 설득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을 제안하였다. 아울러 가치와 원리에 집중하고 도덕성과 진정성을 무기로 프레임을 재정비하라고 조언하며, 근본적인 가치를 사이에 둔 보수와 진보의 경쟁, 각종 이슈에 숨어있는 프레임 등 정치의 흐름을 결정하는 심층 프레임 연구 내용을 제시한다. 또 마지막에는 여러 가지 논증 프레임을 예시하여 정치 논쟁의 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하였다. 〈font color="1e90ff"〉☞〈/font〉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여기서 말하는 프레임은 사물과 세상을 이해하는 체계로, 이슈 뒤에 숨은 프레임을 발견하거나 적절히 사용하는 것은 정치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프레임 분석이라는 독특한 방법으로 정치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한 이 책은 진보주의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유권자를 설득해 선거에서 승리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도움을 준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36485405
서양 철학과 신학의 역사 (인간의 사고 영역에서 벌어지는 영적 싸움의 역사)
존 프레임 | 생명의말씀사 | 20180928
60,300원
소개 2017년 미국 ECPA 신학부문 Book Award 수상작.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와 리폼드 신학교에서 거의 45년 동안 철학적 주제를 가르쳤던, 미국의 대표적인 개혁주의 신학자 존 프레임 교수의 역작이다. 서양 철학과 신학을 역사적으로 다루고 있는 일종의 기독교사상 개론서다. 모든 개론서가 그렇듯이, 방대한 부분을 요약적으로 정리하기 때문에 각 분야의 전문가가 볼 때는 다소 미흡해 보이거나 견해가 다를 수 있는 점도 있겠으나, 이 책은 특히 기독교 신학에 영향을 준 사상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런 점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시대에, 오히려 모더니즘과의 싸움에서 태어난 이 책의 관점은 우리에게 개혁주의 신학의 이해를 위한 중요한 밑바탕이 될 수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04031665
기독교를 생각하다 (기독교를 회의하는 구도자를 위한 안내서)
존 프레임 | 좋은씨앗 | 20210625
11,700원
소개 존 프레임, 회의하는 구도자를 기독교 복음의 진리로 안내하다 기독교를 잘 모른다면 서구 문화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기독교는 서구 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했고, 서구 문화에서의 종교, 예술, 철학, 과학, 경제, 정치학 등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개념을 발전시킨 것이거나 기독교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것이기 때문이다. 서구 문화의 영향 아래 있는 이들이 기독교의 교리, 경건, 윤리, 역사,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영향력 등을 잘 이해해야 한다. 하지만 기독교가 정말 참된지, 또는 어느 정도나 참된지 분별하는 것도 너무나 중요하다. 어떤 사회적 현상을 진지하게 연구하려면 그 현상을 분석하고 평가해야 하는데, 기독교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저자는 그리스도를 믿는 것에 대해 생각하라고, 그리고 예수님을 신뢰하라고 요청한다. 또한 왜 이 진리를 믿고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한 근거를 제시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8743538
프레임 수업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성경적 세계관 입문서)
이광배 | 패스오버 | 20210312
12,600원
소개 크리스천이 갖춰야 할 세계관에 대한 10시간짜리 세미나를 한 권에 담았다! 지금 시대는 수많은 생각과 기준들이 혼재되어 있다. 참된 크리스천으로 서 있기 위해서는 무수히 많은 기준 속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성경적 세계관을 붙잡고 있어야 흔들리지 않고 이 땅에서 살아갈 수 있다. 그러나 성경적 세계관은 그 내용이 너무 방대하고 어려워서 이해하기 쉽지 않다. 《프레임 수업》은 신학자가 아닌 평신도 관점에서 성경적 세계관(프레임)을 요약하고 정리했다. 성경을 뼈대에 맞게 ‘창조, 타락, 구속, 하나님 나라’ 프레임으로 구분한 다음, 하나씩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성경적 세계관에 대해 명료하게 깨닫도록 했다. 이 책은 처음 성경을 대하는 새신자와 평신도에게는 ‘성경의 핵심’을 요악해주고, 오랫동안 교회를 다녔더라도 성경 전체를 자신의 관점에서 묵상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성경적 뼈대’를 든든히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1283273
실시간 검색어
설문조사
추가되었으면 하는 업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