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0
내 주위업체

실시간 인기검색어

통합검색결과
전체검색 카테고리검색 게시판검색 네이버검색
비용의 넥타이
아틸라 F. 발라즈 | 서정시학 | 20240331
11,700원
소개 아틸라 발라즈(Attila F. Balázs)의 시행은 어떠한 내적 엄격함으로서만 한 곳에 다시 모이게 된다. 이 내적 엄격함은 말하자면 올바른 균형의 발견이라고 하겠다. 금욕의 한계를 넘어서는 시인은 예술(작품)이 미처 다다르지 못한 궁극의 지점에 다다르게 된다. 이 궁극의 지점은 그 창조자를 위해 존재하지만, 동시에 자기 본위와 자기 훈련을 아우르며 완전해져서 정밀성이라는 매력적인 세계로 들어가게 된다. - 티보르 잘란(시인)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2580302
비용의 아내 (다자이 오사무 단편선)
다자이 오사무 | 북노마드 | 20200925
8,820원
소개 2015년도 ‘아쿠타가와(芥川) 문학상’을 수상한 일본의 개그맨 마타요시 나오키(又吉直樹)는 다자이의 소설을 읽으면 “웃음이 난다”며 그의 ‘유머’ 코드를 끄집어냈다. 자살, 고뇌 등 우리에게 각인된 다자이 오사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으로 읽기를 요청한 것이다. 다자이 유머의 특징은 「비용의 아내(ヴィヨンの妻)」에서 주인공 오타니의 부인이 술집 주인의 심각한 이야기를 듣다가 자신도 모르게 웃음을 터뜨리는 느낌을 닮았다. 웃으면 안 될 것 같은 분위기이지만 웃음이 새어 나와서 곤혹스러운 그런 유머다. 집안의 기대와 외부의 시선을 신경 쓰며 유곽을 오가며 방황의 나날을 보내고, 마르크스주의 상실에서 비롯한 불안에 빠지고, 약물 중독 증세로 정신과 병동에 입원하며 ‘인간실격’의 충격을 받은 그가 선택한 길은 ‘광대 노릇’이었다. 그것이 인간에 대한 다자이의 마지막 구애였다. 인간을 극도로 두려워하면서도 인간을 도저히 포기할 수 없었던 사람. 다자이에게 유머는 고통을 잊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세상과 이어져 있기 위한 도구였다. 현실의 끝, 지독한 유머. 다자이 오사무를 다시 읽는 법. 『비용의 아내 - 다자이 오사무 단편선』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86561676
패션의 비용 (이제는 지불해야 할 때)
오정미 | 부산대학교출판문화원 | 20240202
17,100원
소개 2000년대 이후 패션산업은 지구환경에 위협이 되는 산업으로 비추어지기 시작했다. 매체와 환경단체는 옷 쓰레기로 병들어 가는 지구의 모습에 대해서 비판하기 시작했고, 이제까지 패션쇼의 화려함 속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지구의 다른 한편의 옷에 관한 이야기가 세상 밖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유엔 산하의 환경 프로그램(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에서는 패션을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마케팅 엔진 중의 하나로 보고, 이것은 브랜드, 디자이너, 창작자, 그리고 대중매체를 통해서 사회의 모든 부문에 걸쳐 수십억 명의 정체성, 가치, 라이프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우리의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또한 패션은 전 인류가 해결해야 할 문제인 기후변화를 늦출 수 있는 핵심이라고 발표하면서 패션산업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패션의 대표적인 제품인 옷의 기원에 대해서 여러 가지 가설이 있지만, 옷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문명과 함께 발달해 왔다. 인류는 신체를 보호하고 심리적 수치심을 없애고 자신과 자신이 소속된 집단을 나타내기 위해서 옷을 입기 시작했다. 인류가 옷을 신체 일부로 여기게 되면서, 옷은 우리 삶의 필수품이 되었다. 그러한 옷에 대해서 왜 많은 매체와 과학자들은 옷이 우리의 삶의 터전인 지구를 위협하는 존재가 되었다고 말하는가? 특히 생산과 소비, 쓰레기, 기후변화, 환경오염, 친환경, 자원순환, 탄소중립 등은 왜 패션과 가장 연관된 단어로 보도되고 있는가? 과연 이러한 단어들과, 인류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이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 수단인 옷이 어떠한 관계가 있을까? 유발 하라리(Yuval Harari)의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21 Lessons for the 21st Century), 2018』의 진실 편에서 언급한 “무지: 당신은 당신이 생각한 것보다 무지하다(Ignorance: You know less than you think)”에서처럼 우리는 지금 무엇을 모르고 있는 것일까? 과연 어떠한 진실을 모르고 있는 것인가, 아니면 알고도 모르는 척하는 것일까? 『패션의 비용: 이제는 지불해야 할 때』에는 패션에 숨어 있는 우리 시대의 많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패션이 우리의 삶에 얼마나 큰 역할을 하고 있고, 패션산업이 지구의 생태계와 인류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가에 관한 이야기이다. 또한 패션산업과 소비의 주체인 소비자들은 지구 생태계를 지키기 위해서 지금, 전 세계에서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가에 관한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우리 자신의 일부인 패션이 탄생하는 전 과정에서 일어나는 숨어있는 우리 시대의 이야기를 통해서 패션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 책은 4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패션에서는 옷, 패션, 그리고 패션산업을 이해하기 위하여 옷, 패션, 패션산업이 무엇인지를 소개하고, 그것들의 연관성을 설명했다. 또한 패션산업이 인류를 포함한 지구의 생태계에 미친 영향과 결과에 대해서 논의했다. Part 2:패션산업과 소비문화에서는 패션과 관련된 소비문화에 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제시했다. 21세기에 일어난 패션산업의 변화가 어떻게 소비문화를 이끌고 있는가를 분석하였다. 특히 패스트 패션, 명품, 의류 폐기물이 치러야 할 사회적, 환경적, 윤리적 비용에 대해 논의했다. Part 3:패션제품의 생산에서는 패션제품의 원재료인 섬유의 생산부터 제품을 제조하는 과정까지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환경적, 윤리적 문제에 관해 사례를 통해서 논의하였고, 그 문제해결을 위한 새로운 시도와 그 추진과정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Part 4:패션산업의 변화에서는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를 통해서 자원순환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패션산업과 소비자의 노력에 관해 소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변화하는 글로벌 정책과 국제 정세에 따라서 변화하는 패션과 관련된 새로운 정책과 법, 그리고 글로벌 패션산업의 전략에 대해서 논의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3167814
회계학 콘서트 4: 비용 절감 (비용절감)
하야시 아츠무 | 한국경제신문 | 20180305
12,600원
소개 어떻게 비용을 줄이고 이익을 낼 수 있을까? 장사의 성공 뒤에 숨겨진 회계의 묘수 대공개 《회계학 콘서트》의 저자 하야시 아츠무가 시즌 2로 돌아왔다. 기존의 《회계학 콘서트 1~3》이 대기업을 무대로 회계를 풀어냈다면 『회계학 콘서트』 제4권은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가게로 무대를 옮겨 회계 이야기를 하고 있다. 처음 장사를 시작하는 사람이든, 사무직이든 생산직이든 상관없다. 누구든 이 책을 읽는다면 열심히 일하는데 왜 적자가 나는지, 왜 가격을 올려도 이익이 나지 않는지 알 수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47543163
건강의 비용 (다가올 의료 대혁신에 대비하는 통찰)
김재홍 | 파지트 | 20221010
20,700원
소개 “환자는 의료 서비스를 구매하는 당당한 소비자다.” 급변하는 의료환경, 대한민국의 의료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 코로나-19 펜데믹을 경험하면서 보건의료체계에 대한 문제점과 의료개혁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그리고 그동안 당연시되어 왔던 의사-환자의 관계에서 환자의 권리를 회복하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의사중심의 의료체계에서 환자중심의 의료체계로의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혁신적인 의료 개혁에 대한 착안점들을 이 책에서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첨단의학의 명암과 미래의학의 전망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하면서 우리의 의료 현실을 각성하게 해준다. 이 책은 2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일반인들이 공감할 만한 주제와 의료환경의 주요 현황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바람직한 보건의료의 방향성, 의료복지가 어떻게 시작되었고 이를 위한 그간의 처절한 노력들, 건강한 삶과 수명 연장의 가능성을 통해 곧 다가올 인공지능의 영향력 등 의료환경의 주요 변화, 그리고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의료란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본다. 2부에서는 전문적이고 의료인에게 더 다가올 미래 개혁에 대한 주제를 담고 있다. 의료전달체계를 이루는 의사, 의과대학, 병원 간의 역할과 의료 개혁의 방향성에 대해 살펴본다. 그리고 ‘파괴적 의료 혁신’을 통해 비싸고 복잡한 현 의료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보건의료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와 미래의학, 그리고 이를 가능케 하는 기술적 진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의 넓고 깊은 통찰력을 통해 더 나은 국민 건강과 삶을 위해 우리 의료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개인 스스로가 진정한 자신의 ‘건강 돌봄의 비용’에 대해 인식하고, 어떤 의료행위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2381244
살림 비용
Levy, Deborah | 플레이타임 | 20210325
12,600원
소개 젠더와 나이가 가하는 제약에서 빠져나와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소설가 데버라 리비, 작품 속 등장 인물을 통해서만이 아니라 실제 삶에서도 자유로운 여성이 되기로 결심하다 『알고 싶지 않은 것들』에 이은 데버라 리비의 자전적 에세이 3부작의 둘째 권. 50대에 들어선 지은이가 이혼한 시점을 배경으로 사회가 여성, 특히 어머니라는 존재를 두고 멋대로 품은 망상과 이들에게 가해 온 억압을 예리하게 파헤친다. 그 과정에서 문학과 영화, 조각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한 앞선 세대 여성 작가들과 교감하는 한편 젊은 여성 세대에 희망과 연대를 표한다. 이 자전적 이야기의 메시지는 “아직 쓰이지 않은 주연급 여성 캐릭터”를 발견해야 한다는 것이다. 『살림 비용』은 그런 캐릭터를 작품에서 형상화하려는 작가의 고민을 공유하는 에세이며, 나아가 지은이 자신이 현실에서 그런 여성이 되고자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은 기록이다. 전작에 이어 번역가 이예원이 간결하면서도 암시적인 지은이의 산문을 생명력 넘치는 우리말로 재탄생시켰고, 책 말미에는 소설가 백수린의 ‘후기’ 「나로 존재하는 수고로움」과 강영숙, 강화길, 최은미의 ‘추천의 글’을 수록해 한국어판에 생생한 숨결을 더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0292092
한계비용 제로 사회 (사물인터넷과 공유경제의 부상)
제레미 리프킨 | 민음사 | 20140929
22,500원
소개 고장난 자본주의 사회,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 이윤 제로의 디스토피아『한계비용 제로 사회』. 《노동의 종말》과 《소유의 종말》로 자본주의 패러다임의 위기를 예언한 세계적인 미래학자 제러미 리프킨이 이번 책에서 더 생생한 증거로 대담한 미래상을 제시한다. 그는 지난 300여 년간 인류의 역사를 일구어 온 자본주의 쇠퇴를 지적하며 기술과 경제, 역사와 문화를 넘나드는 방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사물 인터넷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도입하여 한계비용 제로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한다. 자본주의 기업의 존립 근거가 근본적인 모습에 직면하며 저자는 왜 자본주의가 역사에서 사라지게 될 것인지 조명하는 한편, ‘협력적 공유사회’라는 새로운 사회로 인도한다. 특히 기술 트렌드에 관한 통찰력으로 ‘사물인터넷’의 생산성과 ‘공유경제’ 모델의 가능성에 주목한다. 3차 산업혁명기의 사물인터넷은 2차 산업혁명을 이끈 ‘전기’의 파괴력에 버금갈 것이라고 주장하며, 소유 중심의 교환 가치에서 접속 중심의 공유 가치로 옮겨 가는 대전환이 새로운 경제 시대를 이끌 기술적·사회적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저자는 분석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37489518
비용추정론
강성진 | 두남 | 20100507
20,900원
소개 아직까지 국내에는 비용추정 및 분석에 관한 국내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며 이 분야에 대한 연구도 초보단계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인원이 교육을 받게 되고 제도적으로 비용분석이 정착된다면 효율적인 체계 획득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 책에는 비용분석의 중요성이나 방법론, 기초이론 등을 정리하였으며 실제 적용을 위해 비용관리 방법론과 EVMS와 연계한 적용방안도 제시하였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64140918
MB의 비용
유종일^강병구^고기영^김신동^김연철 | 알마 | 20150203
14,400원
소개 한국사회는 MB정부에 물어야 할 것이 많다. 약속과는 달리 경제성장률이 낮아진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진즉에 파탄 난 공약임이 증명되었다. 그보다는 그가 터무니없이 탕진한 국민세금에 대해서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공공의 곳간을 눈먼 돈 취급해 내다버리다시피 한 사례가 한둘이 아닌 것이다. 이 책은 그 탕진과 실정의 기록을 정교한 수치로 분석해낸다. 16인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MB정부가 발생시킨 문제들을 조목조목 짚으며 그 피해 금액을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기업 실무 현장 출신 학자, 조세재정 전문가, 전 통일부 장관, 토목공학과 교수, 방송사 PD, 시민운동 활동가, 변호사, 과학자, 경영학자, 경제학자 등이 지혜와 통찰을 짜내 MB의 기만을 낱낱이 밝힌다. 1부는 구체적인 비용으로 추산할 수 있는 사업들에 대한 분석을 담았다. 해외자원개발, 4대강사업, 롯데.KT.포스코 등 기업비리와 특혜, 원자력발전소 비리, 한식세계화 사업 등의 손실 금액을 합리적인 방식으로 추산해본다. 2부는 MB정부 때 생긴 분명한 문제점이지만 경제적인 비용으로는 계산하기 난감한 부분들을 전문가 대담 형식으로 다룬다. 남북관계의 후퇴, 대통령 및 측근 비리, 한없이 낮아진 인사 기준, 부자 감세로 인한 국민경제의 피해, 언론 지형의 보수화, MB정권의 정치적 성격과 평가 등이 다뤄진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85430478
비용 편익분석 (제4판)
김동건 | 박영사 | 20120225
21,780원
소개 이론과 실무 양 측면을 고려하여 비용ㆍ편의분석을 살펴보는 『비용 편익분석』. 이 책은 비용ㆍ편의분석의 기본개념에서부터 공공부문 의사결정의 기준, 비용ㆍ편의의 유형, 비용ㆍ편익의 측정, 할인의 의미와 절차, 민감도분석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비용ㆍ편익분석에서 사용되는 기본변수들의 수치를 업데이트하여 수록하였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64542101
실시간 검색어
설문조사
추가되었으면 하는 업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