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서울  °C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회원가입 이용약관 고객지원 회원찾기 미니홈업체 비회원주문검색 모바일모드
회원로그인 회원로그인
업체등록하기
업체갤러리
0
업체이용후기
0
웃음충전
0
전문가칼럼
0
창업노하우
0
추천업체
0
포토갤러리
1
뉴스
3,295
자유게시판
21
일정 게시판
0
공지사항
8
미니홈 개설 신청
0
광고문의
0
질문과답변
0
자주하는 질문
3
결제관련문의
0
예약관련문의
0
회원정보관련
0
구인정보
1
구직정보
0
제휴문의
0
광고관리
3
고객지원안내
홈잡 홈케어 에어컨설치 인테리어 철물점 광고 와 홍보   커뮤니티   뉴스   상세보기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제목  [아유경제_사회] 방통위, 구글에 “공정한 망 이용계약 협조해달라” 당부 2019-11-25 16:21:14
작성인
 박휴선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조회 : 62   추천: 7



[아유경제=박휴선 기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구글 부사장을 만나 국내 통신사와 공정한 망 이용 계약에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2일 한상혁 위원장은 테드 오시어스 구글 아시아태평양 정책협력 담당 부사장을 만나 인터넷 생태계의 상생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면담은 테드 오시어스 부사장이 구글코리아와 업무 협의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면서 예방 차원에서 요청해 이뤄졌다.

한 위원장은 국내에서 유튜브의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사회적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구글의 사회적 책무를 강조했다. 구글이 한국에서 통신사 망에 무임승차 한다는 논란을 낳고 있다. 한 위원장은 "구글이 망 이용계약을 둘러싸고 공정경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협조해줘야 한다. 우리 국민의 개인정보 보호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한 위원장은 인터넷상의 혐오표현, 폭력 등 불법유해정보의 유통을 방지하기 위해 "신뢰성 있는 정보가 유통될 수 있도록 국내 팩트체크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도 관심을 가져달라"며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국내 법규를 철저히 준수해 줘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오시어스 부사장은 "한국의 이용자 보호를 위해 다양한 투자를 하고 있다"며 "유튜브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한국 고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등 이용자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민주주의 가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한민국의 건강한 인터넷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IT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AI 개발자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의 방송통신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패스워드
  •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 도배방지키
  •  8551458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